내일 일은 내일

원금균등상환 계산기 from 국민은행 본문

카테고리 없음

원금균등상환 계산기 from 국민은행

산토끼토끼 2016. 12. 1. 18:14

대출값 없는 사람이 어디냐고 말할 정도로, 하기 싫지만 할 수 밖에 없는게 대출입니다.

얼마전 '푸른바다의 전설'을 보는데 거지 역을 맡은 홍진경의 대사가 기억에 남네요.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보며, "저 사람들 다 은행 거지들" 이라고 한 말이에요.

웃긴데 맘껏 웃지 못하겠더라고요ㅋㅋㅋ

그만큼 대출 안 끼고 사는 사람이 없다는거겠죠?


그럼 대출을 했으니 갚긴 갚아야겠죠?

대출을 하기 전에, 어떻게 대출값을 갚아나갈 것인지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방식 '원금균등상환' 입니다.

원금균등상환은 쉽게 말하면, 대출금액을 대출기간으로 분할해서 균등하게 내는 건데! 

남은 금액에, 금리율에 따라 이자가 붙는거죠. 이거 따지려면 머리 터집니다. 

우리는 스마트 시대에 살고 있죠?? '원금균등상환 계산기' 를 씁시다~ㅋㅋ



네이버에도 이자 계산기가 있지만, 저는 국민은행에 있는 대출계산기를 추천합니다.

네이버에 '국민은행' 을 검색합니다.



국민은행 메인화면 우측상단에 보시면 '돋보기 아이콘' 이 있습니다.

'계산기' 라고 간략하게 검색을 합니다.


검색결과에는 골드뱅킹 계산기, 면적계산기, 또 골드뱅킹 계산기가 뜨는데요, 오른쪽에 보면 '검색결과 더보기' 가 있습니다.

눌러주시면 4번째로 '대출계산기' 가 나옵니다.



그럼 바로 '부동산계산기' 라고 해서 창이 뜨는데요.

이 계산기에 순서대로 '대출금액-대출기간-대출금리-상환주기및날짜-상환방법' 을 선택하시고 '계산' 을 클릭합니다.

상환방법이 원금균등상환이 아니시라면, '원리금균등상환' 이나 '원금만기일시상환'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산을 누르시면 옆에 월평균 원그래프가 나옵니다. 

평균 45만원 정도를 10년동안 납부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오죠?



화면을 조금 더 밑으로 내리시면, 계산결과에 대해서 상세하게 나옵니다.

5천만원을 10년안에 갚겠다고 쳤을 때의 매달 빠져나가는 대출값의 계산입니다.

대출값을 오래 끌고 가니 확실히 이자를 많이 낼 수 밖에 없네요.

오히려 잘 따져보면 기간을 짧게 잡았을 때가 더 이득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자가 적으니까요~



5천만원을 10년에 갚기 위해서는 이자도 1천500만원을 내야 합니다ㅜㅜㅜ



개인마다 가정마다 조금씩 사정이 다르겠지만, 이자를 조금 내자니 기간이 너무 짧아서 월납부 금액이 부담스럽고

기간을 넓게 잡자니 이자로 나가는 돈이 너무 아까운 건 똑같은 거 같아요.

각자의 주머니 사정대로 적절한 납부선을 찾아서, 조금이나마 마음 덜 아프게 갚아나가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