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내일 일은 내일

모니터 인치 확인! 3가지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모니터 인치 확인! 3가지 방법!

산토끼토끼 2017. 6. 6. 18:28

모니터 크기, 즉 인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략적으로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간편한 방법으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바로 모니터 인치 확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 모니터 인치 확인 - 모니터 살피기


모니터의 앞이나 뒤를 잘 살펴보면, 제품 설명이 나와 있는 스티커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큰 글씨로 써져 있는 부분을 살펴보면, 빨간 네모칸의 인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파벳의 앞이나 뒤쪽 부분에 인치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뒤를 보아도 인치를 알기 힘들다면, 제품명을 확인해 검색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 모니터 인치 확인 - 모니터 대각선 길이 재기




모니터 대각선 길이를 재면 모니터 크기, 인치를 알 수 있습니다.

긴 자나 줄자로 측정한 후에 네이버에서 cm를 인치로 단위변환 계산만 해보면 됩니다.

줄자에는 인치도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자보다 더 간단하게 모니터 인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니터 인치 확인 - 모니터 크기 사이트 이용


https://kr.piliapp.com/actual-size/what-is-my-monitor-size/←이 사이트에서 모니터 크기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의 만원짜리가 실제 만원과 크기가 같아지는 지점까지 가운데 스크롤로 조절해주면 인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으면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컴퓨터나 노트북 모니터 인치를 확인하는데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만원짜리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확인하기 불편합니다.


이렇게 3가지 방법으로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두번째 방법이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준비물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지만 뭐가 인치를 나타내는 것인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번째, 집에 하나쯤은 있는 줄자를 가지고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합니다. 

모니터 인치 확인 방법 확인하고 사용해 보세요^^

Comments